반응형


정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중위소득 150% 이하 4인 가구 기준 100만 원을 긴급재난생계지원금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생계지원금을 받게 될 대상은 전 국민의 70%, 1400만 가구가 해당된다.

이는 월 소득 712만 원을 버는 가정까지 속하며, 해당 가정은 100만 원가량의 혜택을 받게 된다. 


사진 청와대


정부는 100만 원을 상품권 등으로 지급하고, 그 시기는 4.15 총선 이후가 될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이와 같은 내용은 오는 30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대통령이 직접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9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비공개 고위당정청협의회를 열어 생계지원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생계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막대한 타격을 받은 취약계층과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산층까지 지원하는 것을 취지로 이루어졌다.


생계지원금 지급 방식은 현금으로 직접 지원하는 것보다 상품권과 체크카드 포인트로 나누어 지급하는 등의 구체적인 방안이 거론되기도 했지만 여러 방면을 고려해 결국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향으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민주당 관계자는 "현 시점에서 5~6월에 경제가 가장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지급 시기가 크게 늦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