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일(현지시간) 태국 동북부에서 군인 한 명이 부대와 쇼핑몰 등에서 총기를 난사했다.

이와 관련 최소 21명이 사망했다.

당시 해당 쇼핑몰에 있던 한국인 8명은 현지 경찰의 도움으로 현장에서 안전하게 빠져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연합뉴스

 

태국 보건부 장관은 이 사건으로 최소 21명이 사망하고 33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공식발표했다. 또한 부상자 중 10명은 심각한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건의 시작은 한 군부내에서였다.

 

사진 뉴시스

 

8일 오후 3시 30분쯤 동북부 나콘랏차시마시의 한 군부대에서 짜그라판 톰마(32) 선임 부사관이 부대 지휘관과 지휘관의 장모 등을 총으로 쏴 살해했다.

이어 그는 부대 무기고에서 총기와 군용 차량을 훔쳐 오후 6시쯤 시내 한 쇼핑몰에 도착해 총기를 발사했다.

그의 만행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그는 쇼핑몰에 들어가 인질들을 붙잡고 특수부대와 대치를 벌였다.

한 언론은 이 인질이 16명에 달한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쇼핑몰에서 총기를 난사하는 상황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하는 것은 물론, 총기를 든 모습을 셀카로 남기기도 했다.

 

현재 그가 촬영한 페이스북 방송과 관련 계정은 삭제된 상태다.

 

사진 연합뉴스

 

태국 당국은 밤 12시가 안 되어서 쇼핑몰 안에 있던 사람들을 대피시키고 쇼핑몰 전체를 완전히 포위했다.

 

한국 대사관이 발표한 바에 의하면 쇼핑몰에 있던 한국인 8명은 무사히 대피한 상태고, 현재까지 사상자 중 외국인은 파악된 바 없다.

 

이 한국인 8명은 현지에 거주하는 선교사 자녀와 선교 목적으로 방문한 지인 등으로 확인되었고, 이들은 사건 발생 후 쇼핑몰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채 4층에 머무르다가 오후 10시 30분쯤 경찰에 의해 탈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9일(현지시간) 총기난사를 저지른 군인 용의자는 보안군이 쏜 총에 맞아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고 아누틴 찬위라쿤 태국 보건장관은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